• 뒤로가기
  • FAQ
  • 메뉴보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지역이 어떻게 되나요?열기

[재활용] 현재 서울 전 지역 방문 수거가 가능합니다.
서울 근교지역도 일부 가능하니 고객센터로 문의 주세요.

[휴대폰] 휴대폰 매입 서비스는 전국 어디서나 택배로 가능해요!

# 편의점 택배 발송

1) 신청서 작성 시 희망 배송 방법을 ‘편의점 택배 신청’으로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 합니다.
2) 택배를 포장합니다. (*포장불량으로 인한 파손 시 보상처리가 안되오니 확인하시고 포장 부탁 드립니다!)
3) 가까운 편의점에서 문자로 발송된 택배 접수 번호(숫자 12자리 (예시: 810012345678))를 택배 접수 기기에 입력하고 발송하면 완료!

# 직접 택배 발송

1) 신청서 작성 시 희망 배송 방법을 ‘직접 택배 발송’으로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 합니다.
2) 택배를 포장합니다. (*포장불량으로 인한 파손 시 보상처리가 안되오니 확인하시고 포장 부탁 드립니다!)
3) 편하신 방법(우체국 택배, 택배사 이용 등)으로 직접 송장을 작성하여 발송하시면 됩니다.

* 택배 포장 불량으로 인한 파손 시 보상처리가 안되오니 확인하시고 포장 부탁 드립니다!

방문 조건이 있나요?열기

[재활용] 방문 수거를 위해서는 수거 조건이 필요해요.

▷ 예상 매입액이 최소 5,000원 이상일 경우 가능합니다.
* 최소 매입금액 미달 시 2,000원의 출장비가 부가됩니다.

▷ 매입액 확인하기
http://zooma.kr/order/goods

[휴대폰] 휴대폰은 방문수거가 어렵습니다. 선택하신 대리점으로 택배 발송 부탁드립니다!

방문 전에 연락 주시나요?열기
[재활용] 신청하신 지역과 시간에 따라 방문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방문 전 담당지역 기사님께서 확인 차 연락을 드립니다.

<방문 전 연락 시간>
▷오전 방문: 오전 12시 이전
▷오후 방문: 오후 1시 이후
방문 수거 이용 시간이 궁금해요!열기

방문시간은 아래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 방문 가능일

  • 월~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 방문 예상 시간

  • 오전 09시부터 오후 06시 까지

매입

매입 품목이 알고 싶어요!열기

[재활용] 현재 주마는 헌 옷류(헌 옷,신발,가방,이불,커튼…),종이류(헌 책,이면지,자습서…),비철류(프라이팬,양은냄비,샷시…), 폐컴퓨터(모니터…), 폐휴대폰, 고철류(무상수거) 등을 매입하고 있어요.

▷매입품목 확인하기!
http://zooma.kr/service/item

[휴대폰] 분실, 도난, 습득폰이 아닐 경우 주마는 모든 휴대폰과 깨진 액정을 매입하고 있습니다!
단, 침수 및 메인보드 훼손, 매입하지 않는 제조사와 모델은 검수 시 폐폰/2G폰 가격으로 처리되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재 파손액정은 특정 모델만 매입하고 있습니다.

- 액정만 판매를 원하실 경우 액정을 분리하여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 화면이 보이지 않는 액정은 검수 후 가격 차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인데, 휴대폰 판매할 수 있나요?

- 죄송합니다. 미성년자의 휴대폰은 매입이 어렵습니다.

매입 단가가 어떻게 되나요?열기

[재활용] 각 품목의 매입 단가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상세 매입 품목 및 단가
http://zooma.kr/service/item

[휴대폰] 제품이 입고된 날 기준 단가를 적용합니다!
입고된 날 단가가 하락되면 하락 단가를 적용, 오르면 오른 가격을 적용!

*”폰사주마”는 전문 협력 업체의 검수를 통해 최종 매입 금액을 제안 해드립니다.
검수 결과에 따라 최고 예상 금액에서 일정 금액이 차감 될 수 있습니다.

입금 및 취소

서비스 취소를 하고 싶어요.열기

[재활용] 방문 하루 전 까지 언제든 취소가 가능해요.
부득이하게 당일 취소할 경우 고객센터(1670-4965)로 꼭 연락 주세요!

[휴대폰] 택배 발송 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가 가능해요.
검수 완료 후 회원님께서 검수 내역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매각취소]를 통해 판매 취소를 결정하실 수 있으며, 취소 시 발생하는 왕복 택배비는 회원님 부담입니다.

입금은 어떻게 받나요?열기

[재활용] 주말 방문을 제외한 월-금은 수거 방문 당일 바로 입금해 드리고 있어요!
* 토요일 수거 건에 대해서는 다음주 영업 개시일에 입금해 드립니다.

[휴대폰] 검수가 완료되면 검수 완료 안내를 문자로 드리며, 마이페이지 혹은 예약번호를 조회하여 '입금요청'해 주시면 당일 입금됩니다! (검수완료까지 소요일 1-5일)

* 과정이 복잡하시거나 어려움이 있으실 땐 신청하신 대리점으로 문의해 주시거나, 주마 1:1문의 (카카오 옐로ID)에 해당 대리점 명을 남겨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휴대폰

휴대폰 검수 시 단가차감의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열기

검수 기준은 외관훼손, 가능이상(버튼, 터치 등), LCD(잔상, 빛샘현상) 부분이며, 훼손이 있을 경우 최고 예상 금액보다 차감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제품의 잔상이나 빛샘 같은 경우 차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잔상 확인 하는 꿀팁!

  • 통화버튼 > *#7353# 을 입력 > 8. TSP Dot Mode 들어가면 흰색화면이 보여요.
  • 흰색 이외에 다른 형태가 보이면 잔상으로 판단!

# 아이폰 판매 시 주의사항!

  • iCloud 계정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차감할 수 밖에 없으므로, 유의하여 해제 후 발송 부탁 드립니다.
  • “기기 설정 > iCloud > 로그아웃” 해주세요!
고장난 폰도 판매가 가능한가요?열기

네, 가능 합니다!

  • 확인이 가능한 침수폰은 찾아가 처리해주마>폐폰/2G폰을 통해 판매해 주세요!
  • 메인보드에 훼손, 침수 라벨의 색상 변화가 있는 휴대폰 또한 ‘폐폰/2G폰’으로 처리됩니다.
  •  
  • * 주마는 분실, 사용제한, 직권해지폰, 잔상신규등록 불가 폰을 제외한 모든 휴대폰/스마트폰을 매입합니다!
판매 시 유의사항열기

# 물건을 보냈는데 연락이 안와요!

  • 물건을 보냈는데, 주마로부터 10일 이상 연락이 오지 않으셨을 땐 다음과 같이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 1)물건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 2)고객님께 연락을 드렸으나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 3)택배 상자 속에 제품이 없을 경우
  • 연락이 안 오셨을 땐 우선 3가지 경우를 확인해 주신 후, 주마 1:1문의(카카오 옐로ID)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정확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 택배 도착 후 7일 이상 연락 및 승인 부재 시 (도착일 기준 7일 후) 시세로 자동 매각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고해 주세요!
  • * 매입가가 나오지 않는 제품을 발송 시 거절됩니다. 또한, 매입불가 폰(분실폰, IMEI불일치 등) 발송, 보류나 연락불가 상태에서 지연 시 자동 폐기 처리됩니다.

# 한 번에 여러 대를 판매할 수 있나요?

  • 폰 판매하기> 제품 정보 기입 > 예상가격 확인의 ‘추가 판매’를 통해 제품 정보를 기입하고 1개의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깨진 액정도 팔 수 있나요?열기

네, 가능합니다!

  • - 깨진 액정 판매>갤럭시 모델명 선택>신청서 작성 하시면 됩니다!
  • - 깨진 액정만 판매하실 경우, 액정을 분리하여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 삼성 휴대폰 잔상 확인 방법!

  • 핸드폰 다이얼에서
  • 1) *#7353# 누른 후
  • 2) 1-12개 번호 중 8번 ‘TSP Dot Mode’를 눌러주세요.
  • 이상 없음 (차감) : 잔상 없이 하얀 배경이 보이는 경우
  • 미세 잔상 (차감) : 휴대폰 상단바 쪽 하늘색 바가 보이는 경우
  • 심한 잔상 (차감) : 상단바, 상단바 아이콘이 보이는 경우
  • 흰색 이외에 다른 형태가 띄면 잔상으로 판단됩니다. 삼성제품의 고유결함이며, 서비스 기간이 남았을 경우 무상수리 되는 불량입니다. 그러나, 저희가 차감을 하는 이유는 개인에게 수리는 무상으로 진행되지만 중고 폰 업체의 수리 건은 수리해 주지 않기 때문에 차감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T.T 양해 부탁 드립니다!
깨진 액정 매각 방법 안내열기

깨진 액정 판매 시 본체와 액정을 분리하여 액정만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1) 깨진 액정을 가지고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액정을 수리 받습니다!
  • 2) 수리를 받은 후 ‘깨진 액정’을 돌려 받습니다. 가끔 서비스 센터에서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수리기사님께 깨진 파손 액정을 가져간다고 말씀해 주세요!
  • 3) 돌려 받은‘깨진 액정’을 주마 파트너 대리점으로 발송하여 현금으로 받습니다!
    (깨진 액정은 선불 택배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