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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큐딜리온(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주마(ZOOMA)”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PC통신,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회사"란 "이용자” 에게 제16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업일체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며,”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총칭하며, 본인의 재화를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방문 매입” 및 “휴대폰 직•매입”과 같이 거래가 이루어지는 일체를 말합니다.
5. “중고 물품 매입”이란 회원이 “매입거래” 이용을 위한 회사의 방문매입을 신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매입거래”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입거래가 이루어지는 일체를 말합니다 “매입거래”가 완료된 시점은 방문 매입 후 회원에게 현금이 지급된 시점을 말합니다.
7. “방문매입”이란 회원이 “매입신청” 한 시점에 맞추어 “매입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회원의 주소지를 방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휴대폰 판매”란 이용자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의 공급을 말합니다.
9. “파손액정 판매”란 파손된 액정에 대해 LCD 이상이 없는 액정의 공급을 말합니다.
10. “휴대폰 매입”이란 “휴대폰 판매”와 “파손액정 판매”를 포함합니다.
11. “대리점”이란 “회사”와 업무상 상호 계약을 맺고 휴대폰 검수, 매입, 판매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권리를 취득한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를 칭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설명)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서비스 취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주마(ZOOMA): PC용 웹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 모바일 앱
제6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회원”은 서면에 의하여 “회사”가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 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휴대폰 매입”에 있어 “이용자”가 공급하는 재화의 분실, 장물, 직권 해지, 온라인 신청서 내 허위사항 기재, 보험사기, 대출관련 등에 대해 “회사”는 유관기관에 “이용자”를 고발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따라 민사상 책임을 부담하고,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휴대폰 매입”에 있어 “이용자”는 ‘개인식별정보카드(USIM CARD)’를 제거한 후 판매합니다. 이후 발생되는 통신요금 및 모든 데이터 요금은 “이용자”가 책임을 지도록 합니다.
4. “휴대폰 매입”에 있어 “이용자”는 정상적인 물품거래 종결 이후 소유권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5. “휴대폰 매입”에 있어 거래 휴대폰의 외관상 손상, 케이스, 액정 파손, 버튼불량, 카메라구동, 유심불량, 지문 인식 불량, 나침반 불량, 메인보드 불량, LCD불량, 해외구입 제품에 대한 차감은 거래 시점에서 “이용자”와 “대리점” 상호 확인하여 거래가 성사된 이후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하지 않습니다.
6. “휴대폰 매입”에 있어 거래 매입 가격은 도착시간 기준이며, 미성년자는 매각이 불가합니다.
7. “휴대폰 매입”에 있어 “대리점”이 매입하여 검수 후 “이용자”가 매각에 대한 입금요청 및 취소 의사를 밝히지 않는 기간이 7일 이상 넘어가면 일주일 뒤 단가로 자동 매각 됩니다.
8. “휴대폰 매입”에 있어 “대리점”이 매입이 불가하다고 판단한 휴대폰의 반환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회사”에게 부여한 연락처로 30일 이상 연락이 되지 않으면 “회사”는 이를 폐기 처분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9. “휴대폰 매입”에 있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거래가 불가하며, 거래 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법정대리인(부모 등)에게 있습니다.
제8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정보(이름, 이용자 이메일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주소, 은행 계좌 정보 등)를 기입하여 서비스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회사에 의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 된 날로부터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휴대폰 매입” 시 “이용자”가 공급하는 재화의 분실, 장물, 직권 해지, 온라인 신청서 내 허위사항 기재, 보험사기, 대출과 관련한 정보를 기입하여 신청하는 경우
(9) “휴대폰 매입” 시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휴대폰 매각을 진행하는 경우
(10)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8조 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판매, 매각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판매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관계 법령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 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9)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0)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12) 거래 부적합 재화의 판매 행위
3.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 사항을 준수합니다.
4. “회사”가 재화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6. “회사”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이용 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3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2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 과정 범위 밖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이용자간의 이용자 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 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13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유선, 우편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 조건)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5조 (배송)
1.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 하에 배송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배송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를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는 최선의 방법으로 배송을 진행해야 하며, 배송에 문제가 발생 시 “회사”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손해가 발생 했을 시에는 귀책사유를 판단하여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 의 귀책사유에 해당된다면 “회사”가 해결 및 전액 배상하며, “이용자”의 귀책사유 일시에는 “이용자”가 해결 및 전액 배상을 해야 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중고제품 수거 및 매입
(2) 주마(ZOOMA)에서 제공하는 재화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1) 재화 등의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이동전화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매각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서비스의 이용 중 “방문매입”은 회사에서 공지한 시간 내에서 회원이 선택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 상, 기술 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9조 (매입거래 기록의 보관)
1. “매입거래”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매입거래 시 가능한 대금지급수단)
1. 회사에서 매입한 물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방문매입”시 방문기사에 의한 현금 지급, “방문매입”후 요청한 지정은행계좌로 입금되는 계좌이체 지급
-“휴대폰 매입”의 경우, “택배거래” 시 “대리점”에 도착하여, 검수 이후 이용자의 승낙에 따라 요청 또는 지정 은행 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지급
제21조 (매입신청 후 매입거래)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매입 신청 절차를 거쳐 “매입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성명, 연락처, 주소, 은행명, 은행계좌의 입력
- 매입할 날짜 및 시간의 선택
- 기사의 방문매입
(1) “매입거래”시 회사에서 미리 고시한 매입불가 품목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제 22조(수신확인통지와 구매신청 변경, 취소 및 환불)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구매 신청 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1) “중고물품 매입 신청”의 취소 및 변경은 “서비스 신청”한 일시 전일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에 취소한 신청에 대해서 회사는 발생하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휴대폰 매입”에 있어,“회원”은 신청한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회원”의 요청으로 등록 제품 및 방문 수거일을 삭제함과 동시에 계약은 해지됩니다.
(3) “매입거래”가 완료된 시점에는 거래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3. 서비스 신청 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신청 받은 품목에 따라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별도 계약 및 이용 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23조(분쟁 해결)
1.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이용자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 다른 법률에 따라 운영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다.
3.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4. 서비스 신청 전과 완료 후에 발생되는 이용자의 분쟁의 경우 상호 간 합의하여 해결하도록 하며, “회사”는 이용자 분쟁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4) “매입거래”시 계약된 대행업체에게 제품 매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제2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4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주)큐딜리온(이하 ‘회사’라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법령, 지침, 고시 또는 주마(ZOOMA)의 정책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며, 수집·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 중고물품 수거 서비스
    • 1)회원 정보의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필수항목: 성명(한글), 성별, 생년월일,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은행명, 은행 계좌번호, 예금자명
    • 2) 비회원 정보의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필수항목: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주소, 은행명, 은행 계좌번호, 예금자명
  • (2) 휴대폰 매입 서비스
    • 1)회원 정보의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필수항목: 성명(한글), 성별, 생년월일,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은행명, 은행 계좌번호, 예금자명, IMEI
      • -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 2) 비회원 정보의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필수항목: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주소, 은행명, 은행 계좌번호, 예금자명, IMEI
      • -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 개인정보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3.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시의 불이익 고지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비회원 개인정보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1)비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휴대번호, 전화번호, 주소)
  • (2)서비스 이용 시 기기고유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서비스신청, 제휴), 모바일,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방문 수거 신청, 방문 수거, 본인인증

나. 이용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사고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 (1)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1)개인정보 중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회원아이디
  •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다. 회원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회원”이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라. 회사는 “휴면회원” 처리 예정일 30일 전 해당 사실을 이메일을 통하여 사전 안내합니다.

마. 회원은”휴면회원” 처리일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 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시의 불이익 고지

회원은 위와 같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유지∙이행 등 불가(본인 여부 및 계약 체결 의사 불명 이유로)하고 마케팅 활동 및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또는 선택적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사은품∙판촉물 제공, 할인 혜택 적용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2)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각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및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인터넷 익스플로어: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 고급 설정 > 개인정보

10.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 제공, 취급위탁 및 그 동의

가. 주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 이용 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그 동의

  • (1)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 주마 대리점 : 스카이모바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대학로 13 (가야동)) (휴대폰 검수 업체)
  • (2) 개인정보 이용 목적
    • - 회원 확인, 휴대폰, 깨진 액정 검수 후 책정되는 금액 입금을 위한 계좌 확인
  •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성명, 휴대전화 번호, 주소,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
  • (4) 보유 및 이용기간
    • - 서비스 이용 신청 후 3개월
    • -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철회 요청 전까지
    •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필요 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 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2)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개인정보 취급위탁

  • 주마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업무를 취급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동의 또는 공지절차를 취합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조회)하거나 정정(수정), 계약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계약해지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T)전화 번호: 1670-4965, F)팩스번호: 070-4711-6490, E)전자우편: CS@zooma.kr
  • (3)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4)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6)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1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비밀번호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1)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3)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4)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취급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취급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운영
    •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 름 : 권오현       소 속 : (주) 큐딜리온(Qdillion)

전 화 : 1670-4965      직 급 : 본부장

메 일 : CS@zoom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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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www.i-privacy.kr/ http://privacy.kisa.or.kr/국번 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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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1566-0112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 일자: 2016년 4월 8일

- 시행 일자: 2016년 4월 8일